2018년 1월 28일 일요일

리뷰 : X-GIRL(1996/4/19, RED-ZONE)

  * 이 리뷰는 치명적인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X-GIRL>은 사이버펑크 어드벤처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분위기를 잘 만든 게임입니다.



장인들을 갈아넣은 첫 장면의 도트 그래픽은 아직까지도 회자될 정도입니다.
이 정도의 분위기를 만들어 놓고, 스토리는 별 거 없는 SM물인 것이
RED-ZONE의 스타일입니다.
<심문유희>에서 한 번 실망한 저는 이 게임에는 별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장르의 주인공으로서는 독특하게도 주인공이 여성입니다.
겉모습만 봐도 충분히 예측할 수 있는
포로를 고문하는 일에 즐거움을 느끼는 냉혹한 새디스트죠.

군사기밀을 훔쳐간 4명의 범죄자+알파를 잡아 고문하는 것이
이 게임의 주요 스토리입니다.

일단 명령 선택식 어드벤처의 방식으로 도시를 수색합니다.
수색은 딱히 난이도도 없고, 인상깊은 장면도 그다지 없습니다.



범인을 발견하면 범인이 갑자기 도망칩니다.
주요 포인트를 클릭해서 총으로 쏴야합니다.



그 후에는 잡아서 고문하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포인트 클릭 방식이 됩니다.
여러 도구를 선택해서 여자의 몸을 클릭하면 됩니다.
채찍같은 타격 계열 도구를 제외하면
화면상 별 효과가 없습니다.
도구는 엄청 많은데 시스템이 좀 아쉽습니다.



힘들게 도시를 뒤져서 범죄자 플러스 알파까지 다 잡아 놓으면
멍청한 감시들이 다 놓쳐 버립니다.



도망친 여자들은 더 멍청하게도 주인공 앞에 당당하게 뭉쳐서 나타났다가
다시 싸그리 다 잡혀 버립니다.



엔딩은 두 가지가 있는데 자신이 붙잡은 여자들과 한패가 되는 엔딩이 있습니다.
사죄의 의미로 역고문을 당한 후, 자신의 상사와 싸웁니다.



다른 엔딩은 붙잡은 여성을 실컷 고문하다가 상사에게 배신당하고
주인공 역시 다른 여성들과 같이 감금되는 엔딩입니다.

별로 대단한 스토리가 있지는 않지만 이런 방식은 좋아합니다.
선택지에 따라 주인공은 선이 될 수도, 악이 될 수도 있으며
그에 따라 엔딩이 판이하게 달라지는 구조입니다.
마치, 옛날 TV에서 했던 인생극장 같은 매력이 있습니다.



총평하자면, <심문유희>에 비해 기대가 적었기도 하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작품이었습니다.
그래픽이 멋지고 H씬에 충실하고 제 취향에 맞기도 하니
재미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역시 H씬보다 스토리를 더 잘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에로에 몰빵하는 회사인 RED-ZONE이 아닌
다른 회사에서 나왔으면 더 좋은 게임이 됐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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