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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2월 25일 일요일

리뷰 : 세일러복 전사 페리스(1990/1/28, 칵테일소프트)

* 이 리뷰는 치명적인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일러복 전사 페리스>라는 제목을 보고 많은 사람들은 마법소녀물을 연상합니다.
마법소녀물의 간판과도 같은 애니메이션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과
제목이 흡사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게임은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이 나오기도 전에 발매된 게임입니다.
전혀 상관이 없고, 마법소녀물도 아닙니다.

사실 이 게임의 제목은 횡스크롤 액션 게임 <몽환전사 바리스>의 패러디입니다.



<몽환전사 바리스>하면 상기 이미지의 PC엔진판이 가장 유명하지만
사실 이것도 PC엔진판은 세일러복 전사 페리스보다 늦게 발매되었습니다.



따라서, PC88판정도가 세일러복 전사 페리스에 영향을 줬다고 볼 수 있겠군요.
<몽환전사 바리스>하면 비키니 아머로 유명한 게임이지만
첫 판에서는 주인공이 비키니 아머 대신 세일러복을 입고 싸웁니다.

고로, 당시의 사람들은 세일러복 전사 페리스는
<몽환전사 바리스>의 첫 판과 비슷한 게임이겠거니 하고 생각했을 겁니다.
하지만, 사실 전혀 다릅니다.



횡스크롤 비행 슈팅게임이거든요.
주인공이 입고 있는 옷이 확실히 보이는 <몽환전사 바리스>와 달리
우주선 안에 들어있는 여주인공의 옷차림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대체 왜 옷자락 하나 제대로 보여주지 않으면서
저런 제목을 지은 거죠?
특정 드레스코드를 제목에 붙여 놨으면
그 옷차림이 잘 보이게 게임을 만들어야죠.
양머리를 걸어놓고 개고기를 파는 격입니다.



뭐, 어쨌든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페리스는 학교친구들과 함께 도시락을 맛있게 먹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외계인이 등장해서 친구들을 납치해갑니다.


페리스는 친구들과 도시락반찬을 되찾기 위해
우주선을 타고 외계인들을 추적한다는 스토리입니다.
뭐, 스토리야 아무려면 어때라고 생각합니다만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세일러복이 아닙니다.
오프닝에서 도시락 먹을 때 잠깐 세일러복을 입기는 했지만
명백하게 세일러복 전사가 아니에요.

어차피 몇 개 안되는 CG일 뿐이잖아요.
제목을 저렇게 지었으면 최소한 세일러복을 입혀놨어야죠.
하다못해 저렇게 CG를 만들었으면 제목이라도 바꿨어야죠.
여고생 전사라든가 미소녀 전사라든가 여러 방법이 있잖아요.
대체 뭐 때문에 이런 기만적인 제목으로 낚시질을 하는 거죠?


뭐, 어쨌든 비행 슈팅 파트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 얘기로는 다소 어려운 편이라고 합니다.
탄막슈팅의 고수들에게야 이정도는 껌이겠지만
일반인들이 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정도라는 뜻이죠.

그리고 일반인보다 떨어지는 피지컬을 지닌 저에게는 최악의 난이도였습니다.
1탄도 클리어하지 못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 상점에서 비행기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스토리나 야한 CG도 나온다고 하는데 모릅니다.
1탄도 못 깼으니까요.

니코동의 영상까지 보면서 열몇 번을 도전해 봤지만 포기합니다.
도저히 못 하겠습니다.



1탄 중반에 스테이지 그래픽입니다.
왜 이렇게 쓸데없이 배경을 화려하게 만든 건지 모르겠군요.
적이 날아오는 것도 잘 안 보이고 눈만 아프잖아요.
우주 배경이면 그냥 까만 배경에 하얀 점만 찍어도 충분한데
괜히 불편한 그래픽입니다.

이것 때문에 클리어 못했다는 건 아닙니다.
잘 보이는 곳에서도 실컷 죽었거든요.



얼마하지도 못 하고 포기했기 때문에, 총평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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